공지사항

중국 ‘장가계시관광및해외교포업무위원회’와 교류 협약 체결

작성자
confucius
작성일
2015-08-17 16:23
조회
2831
MOU원광대학교 공자학원(원장 김인철, 유향전)은 2015년 8월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에서 중국 ‘장가계시관광및해외교포업무위원회(张家界市旅游和外事侨务委员会)’와 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은 중국 공자학원 총부의 취지를 준수한다는 전제 하에 한중문화교류 플랫폼 역할을 발휘하여 한국에서 장가계의 관광문화를 널리 알리고 협력할 수 있는 조건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기로 하고, ‘장가계시관광및해외교포업무위원회’는 공자학원의 한중문화교류 플랫폼을 통하여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의 발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번 ‘장가계시관광및해외교포업무위원회’와의 협약체결은 “2015년~2016년 한중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양국 국민의 우호관계를 증진시키고 양국의 관광산업을 촉진하기 위하여 중국 장가계시의 양광영(杨光荣) 서기를 단장으로 한 “아름다운 장가계, 즐거운 여행의 해(美丽张家界,快乐旅游年)” 문화관광 및 관광 상품 설명회 기간 중에 이루어졌다.

한편 협약내용에는 앞으로 매년 원광대학교 학생 5명과 교직원 10명을 장가계로 문화체험을 보내고, 항공료를 제외한 모든 비용은 중국 측이 부담한다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MOU2MOU1